당신의 건강을 위한 KALDA 한미라인댄스협회

미국에서도 라인댄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한미라인댄스협회(회장 테드 오)가 힘찬 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미국인들뿐만 아니라 한인들에게도 인기있는 스포츠와 댄싱이 결합된 라인댄스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한 줄 또는 그 이상의 줄이나 행으로 춤을 추며, 같은 방향으로 춤을 추며, 동시에 스텝을 실행하는 일련의 댄스를 말합니다. 라인댄스는 서클댄스와 달리 라인댄서들은 서로신체적으로 접촉하지 않고, 사람들과 함께하며 즐기는 댄스의 한 형태입니다.


라인댄스 참가자들은 줄지어 서서 같은 동작을 동시에 움직이는 방식으로 실행합니다.모든 사람이 줄이나 행으로 같은 방향을 향하면서 홀로 춤을 춥니다. 즉 파트너 없이도 혼자 출수 있는 춤입니다. 각각의 춤은 음악 전체에 걸쳐 반복되는 일련의 스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예전에는 라인댄스의 배경 음악으로 대부분 컨츄리 웨스턴 음악에 의존하고 있었다면, 최근에는 K POP, 디스코, 팝,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바탕으로 안무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그리고, 라인댄스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함께 춤동작을 하는 것을 포함합니다.그것은 보통 Sequence당 여러 Counts로 행해지는 패턴화된 발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다음에는 그 Sequence가 반복됩니다.


라인댄스는 one-wall, two-wall, or four-wall(한쪽 벽, 두 쪽 벽 또는 네 쪽 벽)로 이루어집니다.
라인댄스가 특별히 좋은 이유는 1) 그 자체로 최고의 즐거움이기 때문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는 라인댄스는 정말 재미있습니다. 2) 춤을 추면서 운동을 즐기게 될 것입니다.어떠한 기상 조건에서도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른 방법은 거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한동안 운동을 하지 않았고 건강하고 싶다면, 라인 댄스는 시작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운동입니다.


3) 배우기 쉽습니다.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라인댄스의 아름다움은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얼마나 빨리 그것을 익히는지 놀랄 것입니다. 그것은 단지 약간의 연습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4) 라인댄스는 파트너가 필요하지 않으며, 여러분의 기억력을 향상시켜 줄겁니다. 다양한 댄스 패턴을 배우기 위해 기억을 훈련하고 음악이 시작될 때 기억하는 것은 보너스입니다. 이것은 두뇌 조깅과 같습니다. 이것은 멋진 정신 운동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특히 노인을 위한 건강댄스로 매우 유용하고 전 세계적으로 노인들을 위한 건강 활동으로 활발하게 보급되고 있는 것입니다.
5)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줍니다. 라인댄스는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덜어주며 엔돌핀을 방출합니다. 따라서 라인 댄스는 우울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라인댄스는 세계 모든 나라의 공통된 춤으로 세계화.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범세계적인 춤입니다.
7) 여가활동으로서 즐거움과 행복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여가생활은 현대를 살아가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여가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그 사람이 얼마나 가치있고 훌륭한 삶을 살고 있느냐로 결정됩니다.라인댄스는 일반인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대중적인 춤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많은 이들이 매력을 느껴 사랑하고 즐기고 있습니다.


한미라인댄스협회(회장 테드 오)에서는 한국 라인댄스협회와 함께 2024년 전미 라인댄스 페스티벌을 기획중에 있으며, 미국 내 라인댄스를 사랑하는 동호인들을 위한 체계적인 조직을 갖추어가면서, 라인댄스 강사로 활동할수 있는 라이센스를 취득하는 커리큘럼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현재 라인댄스 강사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이나 라인댄스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연락을 바랍니다.


KALDA(Korean American Line Dance Association)
상담전화 : 213-808-2567 https://www.linedanceusa.org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Managing Editor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