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튜버 장삐쭈 원작 '신병2', 오늘(5일) 두 번째 OST '귀로' 공개…싱어송라이터 우프 참여


인기 드라마 '신병2' OST Part.2 '귀로'가 5일 공개된다.


'신병2'는 인기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장삐쭈'에서 누적 조회수 2억 5천만 뷰를 기록한 동명의 메가 히트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지난해 화제를 일으킨 작품 '신병'의 두 번째 시리즈다.


지난 시즌에서 이어지는 싱크로율 만점의 캐릭터와 함께 확장된 에피소드, 더 큰 스케일로 한층 강력해진 웃음과 공감을 선사하고 있다.


'귀로'는 1970년대 활동한 디바 정미조가 은퇴 후 37년 만에 발표한 곡이다. 싱어송라이터 우프가 재해석한 '귀로'는 어쿠스틱 기타를 중심으로 한 따뜻하고 소박한 사운드를 통해 진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또한 우프의 부드럽고 섬세한 음색과 편안하고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져 더욱 풍성한 감성을 전달한다.


앞서 하현우가 가창한 'Go Ahead(고 어헤드)'를 통해 꿈을 향해 거침없이 전진하라는 명쾌한 메시지를 전달했다면, '귀로'는 드라마 속 캐릭터들이 파란만장한 군 생활을 통해 성장하는 과정을 지지하며 또 다른 공감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우프가 가창한 '신병2' OST Part.2 '귀로'는 5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사진 = A2Z엔터테인먼트(팝뮤직) 제공]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효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