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한인을 위한 직거래플랫폼 ‘직통마켓’

오늘 소개해드리는 ‘직통마켓’(www.8949k.com)은 온라인 쇼핑몰이 아닙니다. 한국에서는 가장 유명한 직거래 플랫폼인 ‘당근마켓’이 있습니다. 커뮤니티내 주민들 간의 직접거래를 통하여 상품도 거래하고 소통하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그리고 미국에는 “Craigslist”라는 직거래 플랫폼이 있지요. 미국인들은 중고나 신상품 직거래는 대부분 이 곳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두 사이트 모두 중고 및 신상품을 직접 거래하는 방식의 직거래 플랫폼입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직접거래를 통해 무료로 거래를 하는 전국적인 사이트가 아직 없었습니다. 라디오 코리아와 미시USA와 같은 로컬 사이트들의 커뮤니티 코너에서 무료등록과 판매를 할 수는 있지만, 전 미국의 직거래 정보들을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미주 한인들을 위한 직거래 플랫폼이 출현하게 된 것입니다.
“직접 통하라!”라는 캐치프레이즈에서 보는 것과 같이 ‘직통마켓’은 미주 한인들의 직거래를 지원해 드리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미주한인들은 누구나 무료로 상품을 등록해서 판매를 할 수 있으며, 비지니스와 서비스 홍보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미국 각 주별, 카운티별, 시티별로 검색을 해서 등록된 상품 및 서비스들을 찾아서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직접 거래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특히, ‘직통마켓’에서는 회원가입을 하는 모든 이용자들께 웹사이트를 무료로 드리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사이트 상단에 있는 마이페이지에서 15종류의 웹사이트 솔루션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솔루션을 선택하셔서 직접 솔루션에 이미지와 컨텐츠들을 입력하시면 웹사이트가 자동으로 완성되어 내 웹사이트로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모든 한인 비지니스들에게 웹사이트를 한 개씩 만들어 드리는 것이 ‘직통마켓’의 목표입니다.



‘직통마켓’에서는 등록된 상품들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께서는 판매자에게 직접 통화를 하셔도 되지만, 직접 통화를 하시기에 부담스러우시면 등록하신 분께 쪽지를 통해 상담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직통마켓’에 등록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있거나 중재를 원하시면 관리자에게 쪽지를 보내셔서 상담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직통마켓’에서는 미국전역의 한인들의 자유로운 무료 직거래를 장려하지만, 직거래를 통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플랫폼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만일 판매자가 허위나 과장광고를 하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있으면 회원가입을 강제해지 시키거나 이용정지를 시키게 됩니다.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셔서 직접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통마켓’에서는 내가 사는 지역의 커뮤니티 소식도 직접 올리셔서 미국 전역으로 전파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공공의 홍보가 필요한 커뮤니티 소식들은 자동으로 USBN(US BUSINESS NEWS)에 게재되어집니다. 미주한인들을 위한 직거래 플랫폼인 직통마켓’을 무료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Managing Editor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