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엄정화, ‘환불원정대’ 데뷔곡 ‘DON’T TOUCH ME’ 발표...‘본격 활동 시작’


만능 엔터테이너 엄정화가 만옥으로 참여한 ‘환불원정대’ 데뷔곡 ‘DON’T TOUCH ME’ 음원을 공개, 레전드 다운 음색을 자랑하며 가요계 디바의 귀환을 예고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 엄정화가 ‘환불원정대’의 데뷔곡 ‘DON’T TOUCH ME’ 본 녹음을 진행함과 동시에 보컬 트레이닝을 받는 모습이 그려진 가운데, 오랜만에 진행되는 녹음임에도 불구 프로다운 모습과 인상적인 음색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먼저, 엄정화는 보컬 레슨을 받기 위해 걱정과 설렘 가득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과거 힘들었던 시간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며, 녹음에 대한 걱정을 내비친 것도 잠시, 엄정화는 성대 풀기부터 차분히 연습에 들어갔다.


계속되는 연습을 통해 그간 잘 되지 않았던 자신의 최애 음역대이자 엄정화의 목소리를 가장 돋보이게 했던 ‘파, 솔, 라’ 음역대가 성공하자 감동의 눈물을 흘렸고, “제가 너무 방법을 못 찾아봤던 것 같다. 못한다고만 생각했던 게 너무 부끄럽다”라며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안정적으로 나오는 목소리에 안도와 기쁨을 표해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이후, 본격적인 녹음을 시작한 엄정화는 커지는 긴장감과 부담감으로 인해 다시 ‘파, 솔, 라’ 음역대의 벽에 부딪히며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엄정화는 포기하지 않고 유재석이 소개해준 보컬 코치 노영주와 다시 연습에 매진, 자신감을 되찾고 녹음실로 다시 돌아왔을 때는 ‘파, 솔, 라’ 음역대 뿐만 아니라 독보적인 음색과 실력으로 고음까지 시원하게 내뱉으며 레전드 다운 면모를 선보여 모두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목이 풀린 후 라도의 디테일한 디렉까지 척척 해내며 곡의 완성도를 높임과 동시에 가요계 레전드 다운 실력을 자랑하며 성공적으로 녹음을 마쳤다.

이처럼 엄정화는 어려움이 닥쳐도 절대 포기하지 않는 프로다운 모습과 열정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여운과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수많은 명곡을 보유함과 동시에 많은 후배 가수들의 롤모델로 꼽히는 엄정화답게 듣고만 있어도 마음을 동요하게 만드는 매력적인 음색과 명불허전의 실력을 뽐내 “역시 엄정화”라는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특히, 엄정화의 인상적인 목소리로 완성된 ‘환불원정대’의 데뷔곡 ‘DON’T TOUCH ME’는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해 엄정화의 저력을 실감케 한 가운데, 생애 첫 그룹 활동에 나선 엄정화가 ‘환불원정대’를 통해 앞으로 보여줄 무대와 음원차트 석권에 이어 달성할 또 다른 기록들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엄정화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MBC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효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