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이 그놈이다' 조우리, 다채로운 연기로 그려낸 성장형 캐릭터 '눈길'


‘그놈이 그놈이다’ 조우리가 종영 소감을 전했다.

조우리는 지난 1일 종영한 KBS 2TV 월화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연출 최윤석, 이호, 극본 이은영)에서 세종 의료 재단 이사장 김선희(최명길 분)의 딸이자 선우제약 웹툰 개발팀 피디 한서윤 역을 맡았다. 엄마의 꼭두각시에서 엄마에게 용서할 기회를 주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아가는 주체적인 인물로 성장하는 캐릭터를 그린 조우리는 다채로운 연기로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조우리는 “서윤이는 수동적인 모습에서 주체적으로 성장하는 모습과 밝은 면모를 가진 캐릭터여서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었다. 현장에서 감독님과 많은 대화를 나누고 좋은 배우, 스태프 분들과 함께 촬영해서 행복하고 즐거웠다”고 진솔한 종영 소감을 전했다.

김선희(최명길 분)와 박도겸(서지훈 분)과의 연기 호흡에 대해서는 “도겸이와 함께 할 때는 솔직하고 밝은 모습을 보여주려고 했고, 반대로 엄마 선희와 있을 때는 움츠러든 서윤이를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서윤의 매력이 돋보였던 레스토랑 고백 씬을 명장면으로 꼽으며, “실제 저보다 극 중 서윤이는 용기 있고 솔직한 사람이라고 느껴졌다. 평생 엄마의 그늘에 갇혀 아무 말도 못 하던 서윤이가 용기 내어 엄마에게 자신의 소리를 낸 장면도 정말 좋았다”고.

또한 “촬영을 하면서 스스로에게 부족함과 아쉬움을 느낄 때가 있었는데 한서윤을 연기하면서 나 또한 포기하지 않고 용기 있게 성장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그놈이 그놈이다’를 통해 조금이라도 웃음을 얻고, 힐링하셨기를 바란다. 시청자분들께 감사 드리고 모두들 좋은 일만 있으시기를 소망한다”고 따뜻한 감사 인사를 보냈다.

한편, 조우리는 ‘그놈이 그놈이다’를 마무리 짓고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저작권자 ⓒ US BUSINESS NEWS 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효정 기자 다른기사보기